🌸채집

개요

각 바이옴마다 채집할 수 있는 특별한 식물군입니다! 최대한 많은 식물군을 수집하여 도감에 등록해보세요! 또한 앙조 재료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꾸미기

재생의 비약을 통해 채집한 식물을 설치 가능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목록

외형
이름
설명

여명 이슬풀

해가 뜨기 직전의 맑은 날에만 잎사귀 끝에 작고 투명한 마나 방울이 맺히는 풀. 신새벽의 정제된 기운을 머금고 있다.

과묵한 물망초

고요한 설원에서 푸른 빛을 머금은 채 자란다. 눈의 정기를 흡수하여,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힘이 있다.

별무리 버섯

별빛과 바람을 머금고 자라난 정체불명의 버섯. 갓에 맺힌 포자들이 밤하늘의 별처럼 반짝인다.

달빛 쑥

달빛을 띄는 쑥. 은은하고 서늘한 밤의 마력이 느껴진다.

물빛 쑥

물빛을 띄는 쑥. 곱게 정제된 물의 마력이 강하게 느껴진다.

흡원초

공허로부터 스스로 태어난 식물. 일대의 모든 마력을 남김없이 흡수하고도 여전히 마력을 갈망하는 원천의 힘이 깃들어 있다.

용의 고사리

불사조의 재에서 피어난 고사리. 용의 불길 속에서도 살아남아 강인한 생명력을 지녔다.

정령의 백리향

요정들이 크기 조절 마법을 연습할 때 떨어진 마력 결정이 틔워낸 싹. 작은 정령들이 잎사귀에 살며 축소 마법의 비밀을 지킨다.

토끼풀

세 잎은 행복을, 네 잎은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풀. 잡초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아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용이한 재료로 쓰이기도 한다.

혈관꽃

고대 전쟁에서 흘린 영웅들의 피가 땅속에서 꿈틀대며 자란 꽃. 전사들의 영혼이 식물에 깃들어 치유력을 지닌다.

공허 덩굴

허공으로 소리소문없이 사라진 이름 없는 이들의 유산이 피워낸 덩굴. 귀를 기울이면 가끔 속삭이는 누군가의 목소리가 들린다고 한다.

그림자 꽃

고대 도시의 먹빛 어둠이 스며든 꽃. 복용자의 신체를 어둠에 잠식시켜 모두의 시선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노란꽃 선인장

사막의 건조함과 밤의 차가움을 먹고 자란 선인장. 남을 불신하고 쉽게 믿지 않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재료다.

피어나는 열기

지옥 용암 속에서 피어나는 용암의 정수. 마법 에너지를 증폭시키며, 지옥의 열기를 머금어 홀로 빛을 내며 불타오른다.

마리골드

하늘에서 떨어진 태양 조각이 땅에 스며들어 자라난 꽃. 낮 시간의 태양빛을 받아 발광하며, 주변의 마력을 정지시켜 머금는 성질이 있다.

해변의 왕자님

특이하게 모래 위에서 자라나는 버섯. 소금기 가득한 바닷바람이 불어올 때면, 뙤약볕 아래에서도 환할 만큼의 빛을 내뿜는다고 한다.

깜빡이는 호롱불

별처럼 깜박거리며 네더의 어둠을 헤쳐나가는 꽃. 뒤틀린 흐름 속에서도 영롱한 빛을 뽐내며 주위의 흐름을 이끈다. 멍하니 빛을 쳐다보고 있으면, 마음 속 오랜 고향이 아른아른 떠오른다.

종말화

공허의 모든 저주가 압축된 응축체. 피격되거나 섭취한 대상에게는 천 가지 부정한 기운이 뒤따른다고 한다. 시든 것처럼 보이지만, 그 어떤 꽃보다 생생하게 살아 있다.

Last updated